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쿠키런 척척수학상식 2

     초등수학상식, 초등수학능력을 키워 주는 똑똑한 수학만화쿠키런 척척 수학 상식 2쿠키런 친구들이 쿠키왕국에서 펼치는 다양한 모험을 통해 쉽고 재미있게 초등수학상식을 배울 수 있어요.평소 수학을 좋아하는 딸~~학습만화라서 더욱 흥미롭게 재미있어하네요.어려운 수학상식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만나볼 수 있어 수학과 더욱 친해질 수 있어요.아라비아 숫자가 사라진 세상을 시작으로 다른 문명은 어떤 숫자를 썼을까, 거리를 재는 수레 기리고차, A4용지와 B4용지의 차이, 지구의 둘레는 얼마일까 등 궁금한 수학상식들을 배워볼 수 있어요.남태평양 뉴기니 섬에 사는 파푸스 족은 몸의 각 부분으로 41까지 수를 표시했다고 해요.참 재미있는 방법으로 수를 표시했었네요~~ 숫자와 글자가 없었던 잉카 제국에서는 수를 기록할 때색이 다른 끈을 이용학더나 매듭의 위치를 다르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수를 표시했다고 하네요. 다른 문명들이 사용한 숫자들도 살펴보았는데요~~쐐기와 비슷하게 생긴 바빌로니아 쐐기 문자도 참 재미있네요.로마 숫자는 익숙한 모양이네요~~문서를 작성할때 많이 사용하는 숫자 모양이죠.무게 중심을 찾는 방법도 배워보구요~~아직 어렵고 이해안되는 부분들은 한 번 가볍게 읽어보는 걸로 했어요.대각선을 그으면 무게 중심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걸 알았네요~~ 기둥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는데요~~원기둥, 삼각기둥, 사각기둥, 육각기둥 등 다양한 종류의 기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.두 배씩 커지는 거듭제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~요즘 구구단을 조금씩 하고 있어 재미있게 보더라구요사물을 세는 단위도 배워보구요~오이는 50개씩 묶어 한 거리 라고 하고, 달걀은 열 개를 묶어 한 꾸러미 물고기는 한 둘에 열 마리씩, 두 줄로 엮은 걸 한 두름 이라고 하죠.딸아이는 사물을 세는 단위가 참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~~모든 단위의 기초가 되는 1m에 대해 알아보았어요.아직은 생소한 단위라 그냥 가볍게 읽어보기로 했어요.A4용지와 B4용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알아봤어요.가로, 세로 비율도 살펴보구요~~ 종이의 비율이 일정하기 때문에 문서를 축소하거나 확대해서 인쇄하거나 출력할 때 편리하죠.A1을 반으로 자른 것이 A2, A2를 반으로 자른 것이 A3랍니다.전지를 자른 횟수만큼 표시해 이름을 붙이는 부르기도 이해하기도 쉬워요. 뒤 페이지에는 똑똑 수학비법 문제가 나와있어요.만화에서 읽고 이해한 수학 내용을 한번 더 반복 학습할 수 있어요.등수학능력을 키워주는 수학만화 쿠키런 척척 수학상식2 알고 있는 문제는 바로바로 답을 적고 모르는 문제는 다시 한 번 책을 찾아보면서 문제를 풀었어요~~아직 딸아이에게 어려운 수학개념과 상식들이라 그냥 가볍게 읽어보는 정도로 봤구요.초등수학능력을 키워주는 수학만화 쿠키런 척척 수학상식2는 재미있는 만화형식의 이야기로 어렵게 느껴지는 수학개념, 수학상식들을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쿠쿠런 척척 수학상식으로 수학과 좀 더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~~* 

우리가 쓰는 종이는 왜 A4라고 부를까요? 고대 문명에서는 어떤 수 표기체계를 썼을까요? 신문지를 접으면 달까지 갈 수 있다는데 사실일까요? 팽이를 잘 만들 수 있는 무게중심 찾기 방법부터 가장 강력한 기둥을 만들 수 있는 입체도형 문제까지. 이 모든 것을 알려 주는 [쿠키런 척척수학상식]시리즈를 통해 여러분 모두 수학과 친해질 수 있을 거예요.

13 아라비아 숫자가 사라진 세상?!- 007
14 매듭으로 수를 나타냈다고?!- 019
15 다른 문명은 어떤 숫자를 썼을까?- 031
16 무게중심을 찾아라!- 049
17 가장 튼튼한 기둥은 어떤 기둥일까?- 055
18 두 배씩 커지는 거듭제곱의 놀라움!- 073
19 거리를 재는 수레, 기리고차!- 085
20 사물의 수를 세는 단위!- 093
21 모든 단위의 기초는 1m?- 103
22 A4용지와 B4용지의 차이는?- 119
23 지구의 둘레는 얼마일까?- 127
24 무한대로 늘어나는 힐베르트 호텔!- 143